의료시스템/캐나다

캐나다 현재 백신 공급 상황 [2021년 4월17일] - 지금 접종중인 백신은?

TorontoMD 2021. 4. 19. 09:21

이번 포스트는 The Globe and Mail 2021년 4월 17일에 발표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. 

 

백신 접종 속도에 대해 우려가 있었던 캐나다에 희소식이 들어왔습니다. 최근 캐나다 정부가 8백만 개의 화이자 백신을 더 구입했다는 소식입니다. 최근 모더나 백신 공급에 차질이 있던 와중 좋은 소식입니다.

 

 

현재 캐나다에서 승인된 백신은 4종류지만 (화이자, 모더나, 아스트라제네카, 존슨 앤 존슨) 접종 중인 백신의 대부분은 화이자와 모더나였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3월 11일부터 모더나 백신의 공급은 유럽에서 수출 제한 명령 때문에 공급이 어려워진 상황입니다. 예정데로라면 4월 말까지 120만 개의 모더나 백신이 약속돼있었지만 지금 그 개수가 절반인 65만 개로 줄어든 상황입니다. 다행히도 화이자 백신은 매주 공급을 차질 없이 계획데로 받는 중입니다.

 

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캐나다는 2021년 2월에 사용을 승인했고 원래 계약은 6월부터 공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그 외 다른 사이드 딜을 통해서 적은 양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받아서 접종입니다. 6월 전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보장된 물량을 공급받을 수 있을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.

 

현재 캐나다에서 백신을 접종 시 어떤 백신을 맞게 될지 미리 알 수는 없습니다. 주로 백신 접종을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 후 당일날 가게 되면 어떤 백신을 맞게 되는지 알 수 있는데 지금 상황으로 봤을 때는 6월 이전이라면 (아스트라제네카 정식 계약된 배달 날짜) 아마 화이자를 접종받을 확률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.